렉스턴 스포츠 칸, 이렇게 꾸미려면 얼마나 들까?
2019-01-07 14:49:29 입력



기해년(己亥年) 새해, 국내 자동차 시장의 화두는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칸이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의 적재공간을 늘린 롱보디 모델로, 차체 길이만 5,405에 달한다. 포드 레인저, 쉐보레 콜로라도, 토요타 타코마 등 북미에서 인기 있는 픽업 트럭과도 비슷한 덩치를 뽐낸다. 휠베이스는 3,210로 렉스턴 스포츠보다 110더 넉넉하다.

 

덕분에 픽업 트럭 튜닝 시장이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캠핑을 위한 나만의 공간으로 꾸리거나, 길쭉한 서프보드를 싣는 등 활용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지난 주, 렉스턴 스포츠 칸 신차발표회 당시 다양한 컨버전 모델이 무대에 올라 이목을 끌었다. 소비자 입맛에 따른 튜닝을 염두에 뒀다는 단서다. 그러나 궁금한 게 하나 빠졌다. 이렇게 꾸미려면 비용은 얼마나 들까?

 



먼저 신발부터 평범하지 않다. 거친 험로주행에도 거뜬해 보이는 타이어를 네 발에 신겼다. 이를 위해 차체를 2인치 높이는 서스펜션 튜닝(업 스프링)이 필요하다. 가격은 45만 원. 타이어는 쿠퍼타이어 LTZ 32인치 제품으로, 265/60 R18 사이즈 기준 짝 당 약 35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ATM 제품을 18인치 휠 기준 약 20만 원 내외에 구입할 수 있다. , 휠 하우스가 작아 더 큰 타이어는 장착이 힘들다.

 

두 번째는 사이드 스텝이다. 이미 쌍용자동차는 고정식 사이드 스텝(35만 원)과 전동식 사이드 스텝(130만 원) 등 두 가지 옵션을 마련했다. 행사장에 자리한 튜닝카처럼 꾸미려면 45만 원이 필요하다(아이언빌드 제품). 승하차시 편리함뿐 아니라 차체 보호도 염두에 둔 장비다.

 

오지 캠핑을 꿈꾼다면, 하부 보호튜닝도 필요하다. 언더커버(16만 원)와 미션커버(12만 원), TC커버(15만 원), 디퍼런셜 커버(13만 원) 등이 있다. 험로주행 시 바위나 나무로부터 차체 하부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적재공간을 근사하게 꾸미려면 롤바가 필요하다. 쌍용차가 마련한 순정 옵션 베이직 롤바는 적재함 위로 1개의 바가 두르는 형태로, 가격은 42만 원이다. 그러나 사진 속 빨간 렉스턴 스포츠 칸이 장착한 제품은 아이언빌드의 벙커 롤 바75만 원이다. 위쪽에 카약 등을 고정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다. 여기에 텐트 레일을 추가하면 +10만 원이다.

 



데크탑은 그랜드 하프탑노블 하프탑두 가지를 마련했다. 모두 2중 접합 구조로 가스쇼바 등을 담아 말끔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가격은 각각 1837,000, 1925,000. 또한, ‘슬라이딩 베드는 적재함에 오르지 않고 물건을 밖에서 편하게 싣고 내릴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52만 원이다. 만약 사진 속 모델처럼 차체 컬러를 바꾸고 싶으면, 랩핑이 필요하다. 필름 가격에 따라 약 200만 원 내외로 시공할 수 있다.


글 강준기 기자

사진 쌍용자동차

로드테스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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